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기업은행의 대출상품 중 하나인 'i-ONE 직장인스피드론'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또한, 공무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마이너스 통장인 '기업은행 마통'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단기 알바 경험자들의 대출, i-ONE 직장인스피드론이 해결책!

최근 알바몬과 긱몬이 조사한 결과, 대한민국 성인 남녀 10명 중 8명이 초단기 알바 경험이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특히 직장인 집단에서 초단기 알바 경험자가 90.3%로 가장 많았으며,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취업준비생 등 순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들이 대출을 받는 것도 쉽지 않을까요? IBK기업은행에서는 이러한 초단기 알바 경험자들을 위해 i-ONE 직장인스피드론이라는 대출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상품은 대출신청이 쉽고 빠르며 비대면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대상은 직장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중이고 개인 CB점수 KCB 830점 이상, NICE 835점 이상인 경우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연소득 범위내 최대 30백만원입니다. 대출금리는 개인별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매년 검증을 통해 원리금 연체가 없으면 0.1%(최대 0.2%)의 금리우대가 제공됩니다. 또한, 대출금리는 시장 금리 및 대출 조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전액 면제됩니다.

 

기업은행 마통, 공무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마이너스 통장

이제는 기업은행의 대출상품 뿐만 아니라,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4월 기준 공무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마이너스 통장은 '신한은행'과 '기업은행'이라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기업은행 마이너스 통장은 한도가 2억원이며, 금리는 2.7%입니다. 기업은행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신분증 사본 4장, 의사면허 증명서, 재직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전년도와 전전년도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마이너스 통장 우대 조건으로는 신용카드 매월 50만원 이상 결제 (연 0.2%), 급여 이체 매월 50만원 이상 (연 0.2%), 주택청약종합저축 10만원 신규 및 기일이체 (연 0.1%), 적금 10만원 신규 및 기일이체 (연 0.1%), 제세공과금 3건 이상 자동이체 (연 0.1%),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10만원 신규 (연 0.1%)이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한도와 금리가 결정됩니다. 또한, 상환 기간이 유동적으로 조정될 수 있어 유연한 자금 운용이 가능합니다. IBK기업은행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참조하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필요한 경우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기업은행의 대출상품인 'i-ONE 직장인스피드론'과 마이너스 통장인 '기업은행 마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초단기 알바 경험자들에게는 대출 상품이, 공무원들에게는 유용한 마이너스 통장이 될 수 있으니, 필요한 경우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